본문 바로가기
꿈에 대하여

맑은 물 꿈 무덤 꿈 꽃밭 꿈 가슴 유방 꿈 무꿈 고향꿈 구슬꿈 거스름 돈 꿈

by 강철사나이 2023. 9. 6.
반응형

밝고, 풍요롭고, 아름다움의 꿈

반응형

꿈은 현실과 반대라는 속설은 잘못된 것이다. 꿈은 반대가 아닌 상징 표상의 이해에 있다. 따라서 밝거나, 아름답거나, 정겹거나, 풍요로움이 펼쳐지는 꿈을 꾸게 되면, 장차의 현실에서 반드시 좋은 일로 실현된다. 이 경우 꿈을 꾼 사람이 각자가 처한 상황에 따라서 로또 복권 당첨 등의 재물을 얻거나, 승진·합격, 소망성취, 권세, 명예, 이권 획득 등 좋은 일로 이루어진다.

 

도라지꽃이 예쁘게 만발한 언덕을 누비는 꿈

경남 창원에서 택시 운전을 하는 강모 씨(45)는 도라지꽃이 만발한 언덕을 누비는 꿈을 꾸었다. 얼마나 고왔던지 한참을 넋을 잃고 바라보다가, 꿈에서 깼다. 다음 날 자치권을 10장 샀는데, 그중 한 장이 2000만 원에 당첨되었다.



"꿈에서 온통 도라지꽃이 피어 있는 언덕을 보았습니다. 반짝거리는 보랏빛 꽃이 얼마나 곱들었는지 그저 넋을 잃고 바라보는 꿈이었지요. 꿈에서 깨고 나니. 아주 좋은 기분이 들더군요. 그래서 자치권을 열이나 샀지요."

전날 나락을 안고 집으로 들어오는 꿈

"집집마다 굴뚝에 밥을 짓는 연기가 피어오르는 시골 모습이 떠오르고, 저는 나락을 한다 발 안고 집으로 들어오는 꿈을 꾸었는데, 너무나 정겨운 풍경이었습니다."

서울 김 모 씨(40)의 아내가 복권 추첨 3일 전에 꾼 꿈으로, 3억 원의 복권에 당첨되었다. 나락을 들여오는 꿈에서 나락으로 상징된 재물의 획득으로 실현되고 있다.

 

창문 너머로 눈부시게 밝은 햇살이 들어오는 꿈

"어제 친구들과 맥주파티를 하고 늦게 잠들었다가, 하루 종일 잠만 잤어요. 그런데 꿈에 침대 창문 너머로 눈부시게 밝은 햇살이 들어오고, 그 가운데로 부모님이 제게로 다가오시는 거예요."

이 꿈의 실현은 기업 복권 5장을 구입했다가, 그중 2장이 1등에 당첨되어 4,000만 원을 타게 되었다. 꿈은 반대가 아닌 상징의 이해에 있는바, 무언가 밝고 희망찬 일이 일어날 것임을 꿈을 통해 예지 해주고 있다.

 

암벽등반을 했는데 바위 전체가 여자 젖가슴이었던 꿈

젖가슴인 '풍만한 유방이 선망의 대상이듯이 앞에서 살펴본 풍요로움과 아름다움을 표상하고 있다. 또한 아기 낳는 꿈이 좋듯이, 아기를 먹여 살리는 젖가슴 또한 재물이나 이권의 상징 등 좋은 표상으로 등장하고 있음을 알 수 있겠다.

정갈하게 단장된 무덤을 보는 꿈

인터넷 전자복권에서 1등 1,800만 원에 당첨되고 있는바, 파헤친 무덤 등은 좋지 않은 일로 이루어진다.

깊은 동굴 속에서 깊고 맑은 물을 발견한 꿈

깊은 산중을 가는데, 동굴이 나왔다. 동굴 속으로 걸어 들어갔다. 막다른 곳까지 가자 땅 밑으로 깊고 파란 물이 흐르는 것을 보다 깨었다.

복권에 당첨된 이와 유사한 꿈 사례로, 계곡의 맑은 물을 가두려고 애쓴 꿈으로 로또에 당첨된 사람이 있는바, 이처럼 맑은 물은 재물의 상징으로 자주 등장하고 있다. 똥이나 오줌을 삭혀서 농사에 거름으로 사용한 데서 재물의 상징이듯이, 물이 농사를 짓는 데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임을 연상해 보기 바란다.

며칠 전부터 잘 자란 무가 집안 가득히 들어차 있는 꿈

풍요로움이 드러나 있는바, 똑같은 꿈을 사흘간이나 연속해서 꾸고, 복권에 당첨되고 있다.

행복했던 어린 시절의 고향 풍경을 꿈속에서 생생히 보는 꿈

"우리 집 앞 개울에 시냇물이 졸졸 흐르고, 쪽밭에 총각무가 마치 칼로 쭉 자른 모양으로 자라고 있었어요. 그런데 갑자기 물이 밭으로 들어오더니, 무들이 산더미처럼 커지는 거예요."

돼지꿈을 좋은 꿈으로 보는 상징적 의미의 하나는 쑥쑥 커가는 성장성에 있다. 마찬가지로 불꿈 또한 크게 일어나는 상징적 의미를 지니고 있다. 이 꿈에서도 아름다운 정경 속에 밭에 심어져 있는 무들이 산더미처럼 커지는 꿈의 전개에서, 아름다움과 풍요로움의 상징이 함께 나타나고 있다. 따라서 장차 좋은 일이 일어날 것을 예지 해주고 있는바, 현실에서는 복권 당첨으로 실현되고 있다.

집 앞마당에 풀이 소복하게 돋아나는 꿈-풍요로움이 보이는 꿈

아무것도 없던 마당에 갑자기 한 무더기의 풀이 솟아난 것을 보는 꿈은 풍요로움의 상징 표상으로 넘쳐나고 있다. 현실에서는 꿈이 이상해서 복권을 산 후복권에 당첨되고 있는바, 이 경우 복권에 당첨되지 않더라도, 꿈을 꾼 자신이 처한 상황에 따라 사업의 번창, 승진·취직·합격 등등 좋은 일로 실현될 것이다. 유사한 사례로 추첨 전날 부인의 꿈에 새장 속의 앵무새가 알을 수없이 낳아 집안 가득 날아다니는 꿈으로 복권에 당첨되고 있다.

꿈속에서 풍요로움이 보이는 꿈들은 현실에서는 횡재수, 승진, 합격, 사업의 성공 등 좋은 일로 실현되고 있다. 복권 당첨자들의 꿈 사례 중에서 많이 나타나고 있기도 하다.

돌아가신 어머니가 집으로 들어오는 광채 나는 구슬을 가리키며, “빨리 주워 담으라.”라고 채근해서 정신없이 퍼담는 꿈

조상이 나타나서 좋은 일이 일어날 것을 계시해 주는 꿈으로 볼 수도 있으며, 집안으로 들어오는 광채 나는 구슬로 상징된 재물이나 이권 등을 얻게 될 것을 예지하고 있다. 복권 당첨으로 실현되고 있으며, 이 꿈 역시 풍요로움이 넘쳐나고 있다.

딸기를 샀는데 거스름돈을 주머니가 넘치도록 받은 꿈

현실에서는 옆 사람의 꿈 얘기를 듣고 단돈 1백 원에 이 꿈을 산 뒤, 체육복권을 구입, 7천5백만 원의 당첨금을 타는 일로 실현되었다. 하찮은 거스름돈이지만 주머니가 넘쳐나도록 받았다는 데서, 이 꿈 역시 풍요로움의 상징을 보여주고 있다. 매몽(꿈을 사고파는 것)에 대해서는 남이 자신에게 일어날 일을 대신 꿔준 것으로 볼 수 있겠다.

끝없이 펼쳐진 들판 가득히 자신이 만든 옷가지가 온 들녘에 널려 있는 꿈

이는 추첨이 있기 전날, 당첨된 사람의 부인 꿈이다. 꿈속의 옷가지는 돈을 주고 사고파는 재물이나 이권을 상징하고 있으며, 풍요로움의 상징이 넘치고 있음을 잘 알 수가 있겠다. 복권에 당첨되기 전날 이러한 꿈을 꾸었다고 밝히고 있는바, 대부분의 경우에 있어서는 엄청난 일의 예지일수록 꿈의 실현도 일정한 시일이 지난 뒤에 이루어지는 것이 보통이다. 덧붙인다면, 꿈은 미래를 예지 하는 것으로, 만약 복권 당첨 뒤에 이러한 꿈을 꾸었다면, 복권 당첨이 아닌 다른 좋은 일로 다시 실현될 것임을 예지 해주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