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연애 혼인 연분 꿈
과일을 먹으며 상대방을 쳐다보는 꿈 - 애인이 생김
1년 전이였네요. 친구의 직장에서 00 박람회에 참가를 해서, 그 친구가 며칠 동안 그 박람회를 하는 곳에 파견을 나가 있었더랬지요. 꿈속에서 그 친구가 박람회 장소에 있더라고요. 그런데 생뚱맞게도 어떤 부스 안에 과일이 가득 있는 부스가 있었어요. 저는 과일을 쌓아놓은 탁자 위에 걸터앉아 구경을 하고 있었지요. 친구는 다른 부스에서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어요. 저는 그런 친구의 모습을 구경하고 있었어요. 어떤 남자가 들어오더니 사과인지, 빨간 과일을 손에 들고 베어 먹더라고요. 그런가 보다'하고 있었는데, 그 남자가 과일을 먹으며 제 친구를 계속 유심히 쳐다보는 거예요. 그 광경을 저는 계속 바라보고 있었지요. 그러면서 꿈이 깼어요. 며칠 뒤에 친구를 만났습니다. 술을 마시다가 "너 그곳에서 애인 생겼지?"라고 뜬금없이 말을 해 버렸답니다. 친구가 눈이 똥그래지면서 그렇다고 하더군요. 어떻게 알았느냐며-- 어쨌든 그 친구의 첫 애인이었는데, 꿈의 분위기가 어둡고 음산해서 그리 잘 되지는 않겠다 싶었는데, 몇 달 안 되어 헤어지더군요. 이처럼 꿈속의 분위기나 배경이 중요하다. 태몽에서도 꿈속의 분위기나 여건, 배경이 중요하다.
식물꿈 과일꿈 꽃꿈 나무꿈 고추 대추 꿈 태몽 유산 꿈 상징 예지몽
꿈의 상징 기법 - 식물화, 식물의 상징적 의미(상징표현) 동물의 상징적 의미가 다양하게 전개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식물의 상징적 의미 또한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다. 꽃이나 나무 등 식물의
2s1withu1440.tistory.com
와인잔을 선물 받은 꿈 - 애인이 생겼던 꿈
꿈에서 지금의 제 애인이 나왔어요(그때는 사귀기 전이에요. 저에게 오더니 손가락 한 마디 만한 와인잔을 주더라고요. 자기가 직접 만든 거라면서요. 예쁘고 앙증맞아서 "아주 이쁘네요. 고마워요"라고 했어요. 그랬는데 제 옆에 있던 분이 그 와인잔을 보겠다고 가져가서는 목을 부러뜨린 거예요. 제가 너무 당황하고 속상해서 어쩌냐고 발을 동동 구르니까, 와인잔을 선물했던 제 애인이 어디론가 가더니, 이번에는 밥솥보다도 큰 와인잔을 가져오더라고요. 아주 단단하게 만들어서 부러질 일 없을 거라면서요. 그리고 현실에서 이틀 뒤에 제 애인이 "와인 마시러 가자"면서 데이트 신청을 하더군요. 그리고 그게 계기가 되어서 저희는 사귀게 됐습니다. 중간에 아주 크게 싸운 일이 있었는데. 다행히 그 계기로 더 사이가 돈독해졌고요. 아무래도 와인잔이 부러졌던 게 그 싸움을 예지 했던 것 같네요.
벽에 아주 큰 시계가 걸려있는 꿈→ 연분을 맺다
아버지가 꾸신 꿈입니다. 결혼하시기 전에, 엄마와 맞선을 보시기 전날 밤, 벽에 아주 큰 시계가 걸려있는 것을 보았다 합니다. 두 분 잘 살고 계십니다.
배 속에서 나온 나무토막이 신랑각시 인형으로 변한 꿈 - 연분 맺음
엄마가 꾼 꿈인데요. 배 속에 뭔가가 들어있어 꾹꾹 찌르며 몹시도 아픈데, 무슨 나무토막인지 뭔지 하여간 그게 몸 밖으로 나왔데요. 너무도 시원해하는데 갑자기 그게 반으로 쪼개지더니, 신랑 신부 인형으로 변하더래요. 무슨 꿈인지요?
축하! 처한 상황으로 미루어 좋은 꿈이네요. 두 인형이 결혼하는 두 남녀의 상징인 경우, 바라는 대로 결혼하게 될지 모르겠고요. 일반적으로도, 배 속에서 아픈 것이 몸 밖으로 나오는 표상이 앓던 병 같은 것이 낫게 되지요. 여기서는 딸을 시집 못 보내서 근심 걱정이나 스트레스와 병마 등이 해소되는 표상으로 볼 수 있네요. 꿈은 상징적인 미래 예지 꿈이고요. 이러한 꿈의 실현율은 100% 이지요.
예. 저 결혼했어요. 4월에요. 말씀대로 이루어졌어요. 정말로 신기하죠? 그리고 붉은 태양이 수평선에서 떠오르는 꿈을 꿨답니다. 신혼여행 가서요. 게다가 돌아가신 아버님께서 꿈에 나타나셔서 웃으시며 잘 살라고 하시더군요.
붉은 태양이 수평선에서 떠오르는 꿈은 꿈이 생생하고 강렬한 경우에 태몽으로 실현될 가능성이 높다. 태몽이 아니더라도, 자신의 바라는 대로 이루어지는 소원성취의 좋은 일로 실현되는 상징적인 미래 예지 꿈이다.
용 두 마리가 같이 하늘을 향해서 올라가다가 하나로 합쳐져서 하늘로 올라간 꿈- 연분 맺음
"아름다운 산의 중턱에서 한 발을 디뎠는데, 용이라고 여겨지는 것이 꿈틀거리더니, 날아올라 푸른 산을 넘는가 했더니 걸치고 있었어요. 또 한 발을 디디니, 밑에서 또 한 마리가 올라오는 것이었어요. 이에 용 두 마리가 같이 하늘을 향해서 올라가더니, 아름답게 비치면서 하나로 합쳐져서 하늘로 올라갔어요."
30세 된 여자가 연분을 맺기 전에 꾼 꿈 사례이다. 꿈속에 나타난 모든 표상(용이 하늘로 올라감, 빛나는 하얀 구슬이 앞으로 좋은 일이 일어날 것을 예지 해주고 있다. 현실에서는 이로부터 두 달이 지나서 언니의 소개로 맞선을 보고, 서로 사랑하게 되었고 결혼 적령기가 지나가는 때라, 두 달 뒤에 결혼하는 일로 실현되었다. 두 분의 미래는 행복한 삶이 펼쳐지리라는 것을 꿈을 통해 예지 해주고 있다.
만약에 올라가던 용 가운데 한 마리가 피투성이가 되어 떨어지는 꿈을 꾸었다면 어떠한 일이 현실로 나타나게 될까? 여러분들도 추정하시겠지만, 혹 결혼해 살더라도 어느 한 사람이 사고로 다치거나 병이 들어 헤어지게 될 것이다. 이때도 용이 올라가다 떨어지는 거리감이 그 기간을 암시해 주고 있다. 예를 들어 올라가다 금방 떨어지면, 얼마 살지 아니하여 불행이 닥치는 일로 실현될 것이다.
한 여자의 꿈으로 소년이 다가오는데, 그와 결혼해야 한다고 누군가 말하는 꿈- 신앙생활을 하게 됨.
이 경우에도 꿈을 꾼 사람이 어떠한 상황에 처해 있고, 무엇을 간절하게 바라고 있는지가 해몽의 중요한 열쇠가 될 수 있다. 실제로 몸이 편치 않았던 한 여자가 꾸었던 이 꿈은 소년으로 동일시되는 교회 목사님을 얼마 뒤 만나게 되었으며, 그와 결혼하라고 한 말은 교회 목사와 인연을 맺고 신앙의 길로 접어들면서 자신의 지병도 쾌유하는 것으로 실현되었다.
신랑이 안아준 꿈→ 결혼 성사
저 아는 언니는 신랑 만나기 전에 결혼해서 집으로 들어가는 꿈을 꾸었다고 하네요. 신랑이 안아줬는데, 실제 결혼한 신랑 만났을 때 안아줬을 때 바로 그 느낌이었대요. 그래서 결혼 쉽게 결정했다 하네요.
스님에게 장식품을 받는 꿈 → 결혼 성사
저는 예지몽을 잘 꾸는 편인데요. 결혼 생각이 전혀 없었는데, 스님에게 아주 귀한 장식품 같은 것을 받았는데, 거기에 스님이 덕담을 붓글씨로 글을 써 주셨어요. 그거 받을 때 옆에 지금의 시어머님이 보고 계시더라고요. 스님에게 뭘 받는 꿈은 아주 좋은 꿈이라고 해서, 그때 당시 제게 좋을 일은 합격밖에 없었는데, 생각해 보니 결혼꿈이더라고요. 엄마한테 나중에 얘기했더니, 결혼 꿈같다고 하시네요. 저도 신기해요.
남자랑 손잡고 엄마를 바라보는 꿈→ 결혼 성사
저희 엄마가 꿈을 꾸셨어요. 제가 어떤 남자랑 손잡고 엄마를 바라보고 있었대요. 이 꿈 얘기 듣고 소개팅했는데, 그 남자랑 결혼했어요. 거짓말처럼요. 신기한 일이에요.
어깨동무를 하고 다니는 꿈 - 결혼 성사
20대 초반쯤에 꾼 꿈인데, 첫사랑 남자애가 중학교 1학년 때 짝인 애랑 저랑 양쪽에 어깨동무를 하고 다니더라고요. 결혼 후 얼마 있다가 들은 소식으로 그 애 하고 결혼했더라고요. 예지몽 무시 못 해요. 그 밖에도 엄청나요. 신비한 꿈이야기이지만, 선인들의 사례에도 어렸을 때에 인연을 맺게 될 배우자에 대한 예지를 보여주는 사례가 있다.
'꿈에 대하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혼꿈 헤어지는 꿈 거울 깨지는 꿈 신발 잃어버리는 꿈 그릇 깨재는 꿈 악기 줄 끊어지는 꿈 (0) | 2023.12.31 |
---|---|
청룡꿈 황룡꿈 무지개꿈 귀인꿈 금대야꿈 용 들어오는 꿈 결혼 혼인 꿈 (0) | 2023.12.30 |
봉황꿈 부부꿈 배우자꿈 결혼식꿈 새집꿈 구렁이꿈 솥꿈 신발꿈 결혼 연애 꿈 (2) | 2023.12.28 |
결혼 꿈 연애 꿈 배우자 꿈 웨딩드레스 꿈 보석 꿈 연인꿈 (2) | 2023.12.27 |
연애 결혼 혼인 연분 애정 꿈 짐승꿈 암사슴꿈 예지몽 (2) | 2023.12.26 |